홈앤쇼핑, 중기 판로확대에 기여..10분 짧은 파격 방송으로 30억 매출

김형규 기자 승인 2021.08.23 14:56 의견 0
김옥찬 홈&쇼핑 대표이사 [자료=홈앤쇼핑]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판로확대가 결실을 맺고 있다.

홈앤쇼핑은 김옥찬 대표이사 취임 이후 지난 5월부터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 10분 방송하는‘초특가마켓’을 편성해 약 30회 방송 20억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을 위해 한 시간 방송을 하는 기존틀을 깨고 10분 짧은 방송으로 방송 편성을 늘렸다. 이는 기존 약 1시간 가량의 방송에서 크게 벗어나는 파격적인 시도다.

MZ세대가 새롭게 소비의 축으로 떠오르며 긴 방송보단 짧고 간결한 방송을 선호하는 심리를 공략해 고객과 협력사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27일 방송한 블랙라벨 사과는 10분 만에 약 1억6000만원 매출을 기록하며 새로운 시도에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

복날 시즌에는 건강식, 자외선이 걱정되는 폭염 시즌에는 피부관리 상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길 경우에는 식품 중심 편성 등 유동성 있는 편성으로 고객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소개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20일 오전 방송한 전봉진 다함소고기 대표이사는“많은 중소기업들이 좋은 물건을 소비자에게 보여드릴 곳이 없어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이번에‘초특가마켓’이라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기회를 얻은 것 많으로도 너무나 크게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초특가마켓’은 더 많은 중소기업이 방송에 노출될 수 있도록 고민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며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힘들어 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