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과 함께 ‘청결왕’ 되기..음식점 사장님 대상 종합 위생 교육 진행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5.20 15:26
의견
1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배달의민족이 음식점 사장님들이 꼭 알아야 할 위생 상식을 알려주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와 함께 위생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7’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믿을 수 있는 배달 맛집을 만들기 위해 배달의민족이 2015년부터 시작한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는 세스코와 함께 보다 체계적인 위생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종합 위생 교육과 청결약속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 달 3일과 10일 두 차례에 걸쳐 각각 ▲안심매장 관리와 위생등급제 ▲이물 없는 청결 매장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이 이뤄진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배민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장님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는 ‘핵심 위생 교육’ 영상도 제공된다. 이 영상은 26일부터 3주에 걸쳐 1편씩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공개된다.
청결약속 이벤트도 진행된다. 20일부터 배민사장님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벤트를 신청한 사장님 중 1000명을 추첨해 스스로 매장에서 위생 관리를 실천할 숭 lT는 가이드와 실천키트를 제공한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지난 시즌까지 총 1만7960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교육이 실시된 지난해에는 7941명이 위생 교육을 들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위생이 필수이자 경쟁력인 시대로 배민에 입점한 사장님들이 건강한 식품 안전 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위생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고 식당의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