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가슴성형, 의료진 기술 따라 만족도 달라져.."가슴확대수술 A TO Z"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4.16 15:08 의견 0
아이디병원 뷰티핏 가슴센터 센터장 양은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의료진의 기술력에 따라 수술 후 만족도나 결과값이 달라지는 만큼 병원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아이디병원 뷰티핏 가슴센터=센터장 양은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슴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를 통해 체형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이유다. 하지만 가슴확대수술은 의료진의 기술력에 따라 수술 후 만족도나 결과값이 달라지는 만큼 병원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가슴성형 시 자주 이용하는 방법은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다.

가슴보형물 종류에는 모티바나 세빈, 멘토 등이 대표적으로 꼽힌다. 엘러간이나 벨라젤 논란으로 부작용이 이슈화되면서 안전성이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는 것.

수요가 많은 모티바 보형물은 유럽 CE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유럽 CE는 국내 식품의약안전처의 의료기기 허가나 미국FDA 인증과 함께 높은 수준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켜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다.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처(KFDA) 허가 역시 받아 신뢰성이 높은 제품이다.

모티바는 외피가 실크 서페이스(스무스실크)로 3D 임프린팅 과정을 통해 제작돼 균일한 외피를 가지고 있어 세포 친화적 보형물로 꼽힌다. 섬유증 발생을 낮추는 세밀한 표면 조직으로 생체에 적합해 장액종, 구형구축 발생 가능성도 낮춰준다. 지난 2019년 국내에 처음 발생한 림프종(BIA-ALCL) 발생 가능성 역시 낮춘다고 알려져 있다.

모티바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 촉감도 강점으로 꼽힌다. 모티바만의 독자적인 프로그레시브 겔을 이용해 점성과 탄성이 우수하다. 해당 겔은 중력에 따라 보형물이 자연스럽게 반응해 유동적으로 움직인다.

가슴보형물 종류만큼 수술하는 의료진의 기술력도 매우 중요하다.

수술 자체는 의료진의 손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의료진의 실력과 병원 시스템, 수술 관리 체계 등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확대수술은 체내에 보형물을 직접 삽입하는 수술로 문제 발생 시 외부에서 즉각적으로 알아차리기 어렵다.

이론적으로 가슴성형 시 보형물 크기 대비 120%의 알맞은 사이즈를 박리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보고 있다. 120%를 출혈 없이 박리하면 보형물이 인체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이동하고 이질감 역시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

의료진의 수술 경력을 포함해 별도의 검진센터, 가슴센터 운영 여부 등까지 포괄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가슴보형물 제조사 본사와 소통을 하는 병원일수록 신뢰성이 높을 수 있다. 모티바의 경우 키닥터 마코스 스포르자 박사(Marcos Sforza)가 국내 성형외과와 학술적, 의료적 교류를 하고 있어 해당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학술적 지식과 많은 노하우, 첨단 장비, 사후 관리, 가슴보형물 본사와의 협업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순 후기 사이트나 인터넷을 통해 가슴 커지는 법 등을 검색하기보단 실질적으로 병원을 통해 상담받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