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최숙현 선수,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관계자와의 녹취록.."이빨 깨물어" 폭행정황까지

최태원 기자 승인 2020.07.02 00:46 의견 0
고 최숙현 선수에 대한 폭행 정황 (자료=YTN)

[한국정경신문=최태원 기자] 국가대표 출신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선수였던 고 최숙현 선수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배경에 전 소속팀의 가혹행위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1일 오후 YTN은 소속팀 경주시청 관계자가 최숙현 선수에게 욕설을 한 내용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는 관계자가 최숙현 선수를 폭행한 정황도 담겨있어 충격이 더했다.

경주시청 철인3종 팀 관계자는 "운동을 두 탕이나 뛰고 밥을 한끼도 안 먹었는데 왜 살이 쪘냐"며 "네 탓이니 3일만 굶어라"라고 명령했다. 

고 최숙현 선수의 훈련일지 (자료=YTN)

이 뿐만이 아니다. "이빨 깨물어"라고 말한 뒤 뺨을 때리는 소리가 그대로 들리기도 했다. 폭행 정황이 그대로 녹음됐다. 이어 "내일부터 꿍한 표정 보이면 가만 안둔다"며 험악한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했다.

최숙현 선수가 작성한 훈련일지에도 '비오는날 먼지나게 맞았다', '체중을 다 뺐는데도 욕은 여전하다' 등과 같이 가혹행위 정황을 알 수 있는 표현들이 발견됐다.

최숙현 선수는 올해 초 팀을 옮기기고 대한체육회에 진정을 한 것은 물론 경찰에 고소까지 하는 등 대응했다. 하지만 달라진 것은 없었다. 결국 지난달 26일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것으로 마지막 호소를 대신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