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에 대한 재인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자료=여수시도시관리공단)
[한국정경신문(여수)=최창윤 기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에 대한 재인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은 조직 내 부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국제표준이며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은 조직이 관련 법규와 기준을 효과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경영시스템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요구사항을 규정한 표준이다.
공단은 지난 2022년 해당 인증을 최초로 취득한 이후 매년 사후심사를 성실히 이행하고 그 과정에서 도출된 개선 권고사항도 체계적으로 조치해 왔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이번 3년 주기의 갱신 심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며 재인증을 받았다.
김유화 이사장은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재인증은 우리 공단이 청렴성과 규범준수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체계적으로 실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법규와 윤리를 기반으로 한 책임 있는 조직 운영을 통해 시민의 신뢰에 부응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