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영예..청연팀 수상
최창윤 기자
승인
2024.11.12 13:46
의견
0
[한국정경신문(목포)=최창윤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하 LINC 3.0 사업단)은 최근 부산 BEXCO에서 진행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K-Tour Idea Challenge 2024)’에서 국립목포대 ‘청연’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우수한 아이디어의 실체화 및 후속 성과 창출을 위해 총 10개 대학(국립목포대, 가톨릭관동대, 동국대 WISE, 부산여대, 국립안동대, 울산대, 전주대, 제주대, 국립한국교통대, 한남대)이 참여, 각 대학의 교내 예선을 거쳐 선발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경합을 펼쳤다.
국립목포대에서 선발된 ‘청연’ 팀의 블루웨이 목포(BlueWay Mokpo) 아이디어는 목포 지역을 중심으로 한 테마거리 조성, 계절별 이벤트 진행 등 지속 가능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안,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으며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
청연의 팀장 문화콘텐츠학과 성재오 학생은 “목포 지역을 중심으로 관광의 새로운 접근을 제안하고 실현 가능한 방안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많은 배움과 성장이 있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지속적으로 제공돼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찬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지역 관광 활성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며 “지자체 및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의 실현을 도모하고 지역 기반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동시에 진행된 관광거점도시기반 업무협약식을 통해 10개 대학은 ▲지자체 및 지역단체·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 모색 ▲협약 대학 간 문화관광산업 공유·협업을 통한 공동성과 창출 및 확산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운영 및 협력 ▲지산학연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의 협력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