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대한민국 SNS 대상 '6년 연속' 수상 영예..농수산물 관광지 홍보로 소통 활발

최창윤 기자 승인 2024.10.18 13:35 의견 0
해남군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념촬영하는 명현관 군수와 관계자 (자료=해남군)

[한국정경신문(해남)=최창윤 기자] 해남군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 매년 기업 및 공공기관의 SNS 운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들과의 소통을 가장 활발히 소통한 기관에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18일 군에 따르면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땅끝이·희망이’를 활용해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6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내용의 군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해남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고구마, 배추, 김 등 지역의 대표 농수산물과 관광 분야를 SNS를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 SNS 기자단, 인플루언서, 인기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해남을 알리고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이끌어내며 그 성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SNS 활동을 바탕으로 해남군은 2019년 최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2024년에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이라는 큰 성과를 달성했다.

명현관 군는 “해남군이 6년 연속 대한민국 SNS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로 앞으로도 해남의 자랑스러운 농수산물과 아름다운 관광지를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