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먹거리] 동물복지 목초란 풀무원·피자와 치킨 함께 ‘투계더박스’ 맘스터치

박진희 기자 승인 2024.08.13 08:44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풀무원식품은 목초(木醋)를 먹고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동물복지 인증 달걀로 만든 반숙란 제품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을 출시했다. (자료=풀무원)

■풀무원, 매콤달콤 떡볶이 소스가 동봉된 반숙란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 출시

국내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동물복지 제품 다양화의 일환으로 동물복지 가공란 신제품을 선보이고 관련 사업을 확대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목초(木醋)를 먹고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동물복지 인증 달걀로 만든 반숙란 제품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2구/2800원)’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은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으로 사육 환경을 조성한 동물복지 농장에서 목초를 먹고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동물복지 인증 달걀을 사용했다.

노른자의 촉촉한 식감과 흰자의 부드러움을 살렸으며, 반숙란에 곁들일 때 잘 어울리는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동봉하여 더욱 맛있게 반숙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풀무원만의 노하우로 흐르지 않는 꾸덕한 제형의 떡볶이 소스를 구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달걀에 뿌려 먹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풀무원의 식품 사업의 핵심인 ‘지속가능식품’ 실천 확대의 일환이다. 풀무원은 식품 사업에서 동물복지 식품과 식물성 식품을 지속가능식품으로 정의하고 가치소비를 위한 해당 제품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 2007년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동물복지 개념을 도입하며 동물복지에 앞장서 왔다. 2028년까지 식용란 제품 전부를 동물복지란으로 전환하기로 선언한 바 있다. 또한 동물복지를 식물성 지향, 건강한 경험, 친환경 케어와 함께 기업의 4대 핵심전략으로 설정하고 전사적으로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소재란뿐 아니라 동물복지 달걀을 활용한 가공란 및 가공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관련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동물복지 계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 역시 소비자가 편의점에서 주로 찾는 건강한 단백질 간식이 반숙란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동물복지 달걀 취급률이 낮은 편의점 채널에 동물복지 반숙란 제품을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풀무원식품 윤승연 PM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건강한 간식으로 반숙란, 구운란 등 가공란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넣어 차별화한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을 출시했다”며 “풀무원은 앞으로도 지구환경과 동물복지를 고려한 지속가능한 제품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하고 판매 채널까지 확대하여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지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는 피자와 함께 치킨, 인기 사이드 메뉴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아 가족, 친구와 함께 넉넉하게 즐기는 ‘투계(鷄)더 BOX’를 출시한다. (자료=맘스터치)

■ 맘스피자, 피자와 치킨을 동시에 즐기는 ‘투계(鷄)더 BOX’ 출시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는 피자와 함께 치킨, 인기 사이드 메뉴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아 가족, 친구와 함께 넉넉하게 즐기는 ‘투계(鷄)더 BOX’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투계더 BOX’는 ‘피자와 함께 즐기는 치킨 세트’라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선택의 폭으로 고객 취향을 한 번에 충족시키는 알찬 메뉴 구성과 편의성이 특징이다. 타 브랜드의 프리미엄 피자 한 판 가격에 피자와 치킨, 그리고 인기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한 맛을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압도적인 가성비로 홈 외식은 물론, 야외 나들이에서도 메뉴 고민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맘스피자 투계더 BOX는 ▲‘싸이피자’를 비롯한 12가지 맘스피자(M사이즈) 중 1판 ▲‘후라이드치킨’ 반마리(또는 ‘케이준떡강정’ (S사이즈) 2개) ▲‘할라피뇨너겟’ 4조각 ▲’케이준양념감자’ 1개 ▲치킨무 1개 ▲ 각종 소스, 콜라 등 맘스터치 인기 메뉴의 경쟁력을 이식한 인기 메뉴로 구성된다.

가격은 고객이 선택하는 피자를 기준으로 책정된다. 클래식 라인인 ‘치즈피자’ 선택 시 2만7700원, 최근 출시와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프리미엄 ‘싸이피자’ 선택 시 3만4700원 등 피자와 치킨,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2~3만 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맘스피자 관계자는 “최근 출시와 동시에 자체 판매량 1위에 오른 신메뉴 ‘싸이피자’에 이어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투계더 BOX’를 연이어 선보이면서 메뉴 선택권을 넓히는 등 고객 만족도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품질의 다양한 메뉴 구성이 주는 즐거움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늦여름, 초가을 나들이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