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롯데온이 상품 다변화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에 나선다.
롯데온이 이달 15일 '대명아임레디' 상조 서비스를 론칭하고 상시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온에서 '대명아임레디' 결합상품 가입 시 상조, 결혼, 어학연수 등 라이프 서비스 혜택을 비롯해 엘포인트 적립, 숙박 및 레저 서비스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유형상품을 넘어 무형 상품 및 서비스 등으로 판매 상품 영역을 확대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수요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2월에는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간편하고 믿을 수 있는 온라인 자동차 구매 과정을 통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실제로 K5, G80, 캐스퍼, 카니발, 봉고 등 국내 브랜드 중심으로 계약 체결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고객 수요에 맞춰 판매 브랜드 및 서비스, 혜택 등을 강화하고 자동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하나투어와 손잡고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였으며 유럽, 두바이 등 중장거리 해외여행 패키지가 인기를 얻고 있어 관련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무형의 서비스 상품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구매 및 가입하려는 고객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앞으로도 관련 상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론칭한 대명아임레디 상조서비스는 롯데온 내 '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고객의 성함과 연락처를 입력하면 추후 고객센터 상담 직원이 전화를 통해 상담을 진행한다.
롯데온에서 가입 후 월 4만 9500원씩 120회까지 납입 후 144회까지 유지하는 상품으로 가입 고객은 필요 시 상조, 결혼, 어학연수, 크루즈 여행 등의 라이프 서비스 1회를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은 만기까지 납입 후 144회차 익월부터 해약을 신청하면 납입금 594만원 전액을 환급해준다.
롯데온에서 ‘대명아임레디’ 상품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상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 후 2년 간 매월 엘포인트 4만 3천점을 적립해 총 103만 2000원을 적립해 주며 라이프 서비스 이용을 비롯해 가입 기간 대명소노그룹의 혜택도 이용이 가능하다. 전국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오션월드, 스키장 등 숙박 및 레저 시설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박진경 롯데온 서비스상품기획자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자 자동차, 해외여행을 비롯해 이번 ‘대명아임레디’ 상조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론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삶의 전반에 필요한 상품을 발굴하고, 서비스 및 혜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