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진로 탐색' 대학생 인턴십 운영..오는 7일~14일까지 2기 모집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5.01 13:08
의견
0
[한국정경신문(무안)=최창윤 기자] 전남도의회가 최근 도내 대학생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관심 제고와 의정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코자 대학생 인턴십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의회는 2023년부터 대학생 인턴십 추진을 통해 5명의 지역 인재들에게 다양한 의정활동 경험을 제공해 왔다.
전라남도 소재 대학교에 다니면서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대학생이라면 응시가 가능하고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전라남도의회 정책담당관실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는 4명의 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며 근무기간은 7월 1일부터 26일까지 4주로,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하고 전라남도 생활임금 적용과 4대 보험을 적용받는다.
인턴 참여자들은 본인의 관심 분야, 적성 등을 고려해 근무부서에 배치돼 상임위·본회의 참관, 토론회·공청회 방청 등 지방의회 회기 일정을 반영한 현장 견학을 통해 의정활동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서동욱 의장은 “대학생 인턴십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 제정 과정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청년들에게 정치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부여하고 싶다”며 사업 추진의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