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군산시간여행축제 시민모델"..최종 3팀 선정 1등 200만원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05 09:02
의견
0
[한국정경신문(군산)=최창윤 기자] 2024년 제12회 군산시간여행축제 시민모델 선발을 위해 군산시가 8일부터 26일까지 19일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본 대회는 군산시간여행축제가 공감과 소통의 참여형 축제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민간 주도 축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군산시간여행축제 시민모델이 될 수 있다. 참가를 원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기간(4월 27일 ~ 5월 6일) 중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 신청한다.
이후 참여자는 대회 장소를 직접 방문, 준비된 의상을 착용 후 축제 콘셉트에 맞게 셀프 촬영을 한다. 이후 나온 사진들 중 베스트 사진을 선별해 제출하면 된다.
군산시는 참여자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주기 위해 직접 고른 베스트 사진들 중 원하는 사진 한 장을 현장에서 즉석 인화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종 선발은 5월 중 제출된 사진들을 가지고 심사하며 최종 3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1등은 군산사랑상품권 200만원, 2등은 군산사랑상품권 100만원, 3등은 군산사랑상품권 50만원을 상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선발된 시민모델은 군산시간여행축제 포스터 대표 모델, 개막 퍼레이드 참가 및 다양한 방법을 통해 축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간여행축제의 궁극적인 목표는 민간 주도의 축제 자립이다.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지역이 주도하여 지속가능한 축제를 운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