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임직원 자원봉사 사랑의 공부방 50회 후원 기념식 가져
박진희 기자
승인
2023.12.28 08:34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22일 본사에서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사랑의 공부방 50회 후원 기념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용군 회장, NS홈쇼핑 임직원들과 성남시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26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지역아동센터 문화공연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는 성남시 지역아동센터에서 사랑의 공부방 50회 후원에 이르기까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온 NS홈쇼핑 임직원에 감사패 및 공로상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2부 행사에서는 260여명의 어린이들이 연주, 노래, 댄스 등 끼와 재량을 펼치는 문화 공연이 진행됐다.
NS홈쇼핑은 ‘사랑의 공부방 50호’ 후원금 외에도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구입을 위한 후원금을 추가로 전달했다.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후원금은 지난 21일 NS홈쇼핑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 물품을 내놓고 ‘NS행복나눔 플리마켓’을 시행해 얻은 판매금 전액과 조항목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기부금을 모아 마련했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 사랑의 공부방은 임직원들의 자원봉사로 만들어 와 50회째 후원이 더욱 뜻 깊게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아이들이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조하고자 사랑의 공부방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랑의 공부방’은 NS홈쇼핑의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0년부터 지역 조손 부모가정,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형편의 아이들의 쾌적한 공부방 환경을 위해 가구를 직접 제작 설치하는 자원봉사로 시작됐다. 현재는 성남시 지역 어린이 돌봄 센터의 설비 정비 교체 등을 지원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지역 어린이 돌봄 센터를 찾아 일일 교사와 보육 도우미 등의 자원봉사를 펼쳐 왔다. 운영 방식은 변화해 왔지만 ‘사랑의 공부방’ 이라는 이름에 걸 맞는 임직원 참여형 자원봉사의 뜻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