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컨슈머] "가정의 달 맞이 준비 끝!"..홈플러스·이마트24·쿠팡의 제안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5.04 08:26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생활 물가가 날로 오르면서 소비 심리 또한 위축되고 있는 이때, 똑똑한 소비로 가정 경제를 지켜나가는 스마트 컨슈머를 위한 코너를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행사를 개최한다. [자료=홈플러스]

■ 홈플러스, 가정의 달 맞이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개최

홈플러스는 오는 10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육류수출협회와 공동으로 기획했다.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을 최대 50% 파격 할인가로 선보이고, 일부 점포에서는 별도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아메리칸 스테이크 로드쇼 시식행사도 진행한다.

일주일 간 열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홈플러스는 전년 대비 2배인 약 200톤의 역대급 규모의 물량을 확보했다. 또 5월은 가정의 달을 비롯해 봄맞이 나들이·캠핑 고객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부위에 특히 힘을 줬다.

행사카드 결제 시 ‘부채살 스테이크’는 반값 할인된 1470원, ‘프라임 척아이롤 스테이크’는 40% 할인된 1920원에 판매한다. 살치살·채끝·등심·안심·토마호크 스테이크는 각각 3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클릭 한 번으로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미트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미국산 소고기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민수 홈플러스 축산팀 바이어는 “가정의 달을 비롯해 봄맞이 나들이·캠핑 고객들을 위해 미국 정통 스테이크를 합리적 가격으로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미국 정통의 맛이 살아 있는 다채로운 부위의 스테이크와 함께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품이벤트와 풍성한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자료=이마트]

■ 이마트24, '가정의 달' 맞아, CJ제일제당 브랜드 대전 진행

이마트24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품이벤트와 풍성한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오는 28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100종)을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햇반, 비비고 냉동만두 등 CJ제일제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경품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선물로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6월 8일에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24가 CJ제일제당과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한 것으로,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등 효도선물로 인기를 얻는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CJ제일제당의 다양한 간편식품을 구입하면서 생활 가전까지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라 고객들의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기획전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순금카네이션배지’와 ‘골드바’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와 협의를 통해 순금 상품 판매 기간 동안 한국금거래소가 판매하는 동일 상품의 시세 변동과 상관없이 시세기준일의 고정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판매가격은 판매기간 직전 금요일 시세가 반영되기 때문에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순금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현금결제만 가능) 할 수 있다. 주문한 상품은 결제 후 3일내로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상품을 준비했다”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선물도 주문하고, 먹거리를 구입하면서 경품 당첨 기회까지 노려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자동차용품 페어 빅 세일 [자료=쿠팡]

■ 쿠팡, 가족단위 나들이엔 '자동차용품' 구매 제안

쿠팡은 가족단위 나들이가 많아지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자동차용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자동차용품 페어 빅 세일(FAIR BIG SALE)'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은 오는 14일까지 불스원, 소낙스, 더클래스, 지오바니, 대한, 지엠지모터스, 로드몬스터 등 40여개 브랜드의 530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드몬스터 엔진 부스트팩 ▲아이엠듀 햇빛가리개 ▲모런 차량용 무선 미니 에어건 청소기 ▲더클래스 물왁스 및 실내 코팅제 등이 있다.

황사, 미세먼지, 잦은 야외활동 등으로 셀프 세차 필요성이 높아지는 시즌인 점을 감안해 기획전 내에 '셀프 세차용품 특가전'도 마련했다. 세차 초보를 위한 초보8종 세트(바스, 스펀지, 버킷, 디테일러, 타월 3종 등) 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쇼핑 편의를 위해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상품만 모아볼 수 있는 탭도 별도로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세차용품을 비롯한 자동차용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5월을 맞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자동차 인테리어 및 차량 관리를 위한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