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폐기물의 96% 재활용"..LG화학, '폐기물 매립 제로' 국제인증 받아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7.13 16:43 의견 0
13일 LG화학은 전북 익산·전남 나주 사업장 2곳이 글로벌 안전과학 업체 'UL 솔루션스'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LG화학 익산사업장. [자료=LG화학]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LG화학이 폐기물을 매립하지 않고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국제 인증을 따냈다.

LG화학은 전북 익산·전남 나주 사업장 2곳이 글로벌 안전과학 업체 'UL 솔루션스'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 재활용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특히 LG화학 익산 사업장은 전체 폐기물의 96%를 재활용하는 데 성공해 '골드' 등급을 받았다. 나주 사업장은 재활용률 94%를 달성해 '실버' 등급을 받았다.

LG화학은 주요 사업장에 환경안전 통합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폐기물 발생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향후 사업장을 신·증설할 경우에도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환 LG화학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 전무는 "LG화학은 탄소 감축을 위해 폐기물을 자원과 에너지로 전환하는 자원순환 과제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전 사업장에 대한 폐기물 매립 제로화 전략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