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임 견적부터 선복 확보까지"..HMM, 온라인 예약 플랫폼 'Hi Quote' 론칭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6.13 13:2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HMM이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임 견적부터 예약 확정, 선복 확보까지 할 수 있는 온라인 예약 플랫폼을 선보였다.

HMM은 이 같은 특징을 담은 플랫폼 '하이 쿼트(Hi Quote·HMM Instant Quote)'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에는 전화나 팩스, 이메일 또는 영업사원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선복 구매 가능 여부와 견적 등을 확인한 뒤 온라인으로 예약해야 했다. 하지만 하이 쿼트를 통하면 한 번의 프로세스를 통해 선박 스케줄, 출발 및 도착지, 화물의 종류, 드라이 컨테이너 수량 등을 직접 선택해 견적을 확인하고 선복을 예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HMM은 한국발(發) 유럽, 동서남아, 남미, 호주 등 4개 지역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올해 말까지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한국발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HMM 관계자는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온라인 운임 견적 플랫폼을 독자 개발하는 등 물류정보의 디지털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인공지능 운임 솔루션 적용을 비롯해 내륙운송까지 연계한 서비스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