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위탁 요양병원장 문재동·범희승 교수 취임

이영주 기자 승인 2022.01.11 18:42 의견 0
화순군립요양병원장 범희승 교수 [자료=전남대학교병원]

[한국정경신문(광주)=이영주 기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문재동 직업환경의학과 교수가 광주시립제2요양병원 제5대 원장에 취임했다. 범희승 핵의학과 교수는 화순군립요양병원 제6대 원장에 부임했다.

광주시립제2요양병원장 문재동 교수 [자료=전남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은 위탁받아 운영 중인 광주시립제2요양병원장에 문재동 교수를, 화순군립요양병원장에 범희승 교수를 지난 1일자로 발령, 최근 취임식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임 문 원장과 범 원장의 임기는 각각 2023년 12월31일까지 2년 간이다.

문재동 원장은 “광주시립제2요양병원은 급속한 노령화에 따른 치매·심뇌혈관질환․관절질환 등 노인성질환에 대해 체계적인 공공의료서비스 제공과 가정에서 보살피기 힘든 환자들을 돌보고 있다”면서 “최상의 진료를 펼쳐 노인건강증진을 위한 메디컬센터로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범희승 원장은 “화순군립요양병원은 무등산 자락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요양병원에서 대학병원급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노인질환에 대한 전문진료와 관리, 치매환자에 대한 장기진료와 관리, 암 환자에 대한 요양진료와 완화의료, 재활치료 등 환자들과 동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