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학폭 피해자, 법적 대응 밝히자 "허위게시" 사과..애초에 증거 없었다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2.17 19:58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배우 조병규(25) 측이 최근 불거진 학교폭력(학폭) 의혹 게시글 작성자로부터 사과를 받았다며 경찰에 수사 의뢰했던 것을 취소했다.

조병규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17일 "오늘 오전 소속 배우(조병규)에 대한 위법행위 처벌을 구하는 고소 및 수사를 의뢰한 직후 해당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당사로 연락해 게시글이 허위임을 인정하고 잘못을 후회한다며 사과하는 선에서 선처해달라고 호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초 강력히 대응해 가능한 법적 절차를 모두 진행하고 있었지만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잘못을 반성하고 여러 차례 선처를 구하는 의사를 전해옴에 따라 다시는 위법행위를 저지르지 않겠다는 확약을 받았다"며 법적 대응을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소속사는 "이후에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거나 소속 배우에 대한 피해를 가중시키는 다른 사정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병규가 뉴질랜드에서 고등학교에 다니던 시절 자신에게 언어폭력을 해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오자 소속사는 경찰 수사를 의뢰했다. 해당 글에 누리꾼들은 증거가 없다는 반응과 분노하는 반응, 조병규의 입장을 기다리는 반응 등을 보였다.

앞서 조병규는 2018년 JTBC 드라마 'SKY 캐슬'로 인기를 얻은 후에도 한 차례 학폭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조병규는 당시에도 팬카페에 글을 올려 "연기를 한다는 이유로 학교에서 잦은 관심과 노는 친구인가라는 인식을 받았던 적은 있다"며 "그런(학폭을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조병규는 2015년 KBS 2TV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로 데뷔한 후 'SKY 캐슬'로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으며 최근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으로 청춘스타 반열에 올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