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 최대어 ‘분당 더샵 파크리버’ 22일 견본주택 개관

이상민 기자 승인 2018.06.21 16:21 의견 0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분당 정자동에 들어서는 '분당 더샾 파크리버' 조감도

[한국정경신문=이상민 기자] 포스코건설은 오는 22일 경기도 분당 가스공사 이전 부지에 짓는 ‘분당 더샵 파크리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공동주택, 오피스텔,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4층 ~지상 최고 34층, 7개 동 총 671가구 규모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59~84㎡ 506가구,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 84㎡ 165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60가구, 59㎡B 28가구, 74㎡A 29가구, 74㎡B 26가구, 84㎡A/G 62가구, 84㎡B/H 135가구, 84㎡C/I 53가구, 84㎡D 52가구, 84㎡E/J 30가구, 84㎡F/K 31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정자동은 분당 신도시 안에서도 교통, 교육, 문화, 의료, 여가, 자연환경까지 모두 갖춰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다 분당 정자동에서 15년만에 분양되는 새 아파트로 주목을 받는다. 특히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 ‘알렉산드로 멘디니’와 협업해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을 선보여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 오는 6월 26일 특별공급 시작, 28일부터 1순위 청약 돌입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목) 당해지역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어 29일(금) 기타 지역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이어 7월 6일(금) 당첨자 발표 거쳐 7월 17일(화)부터19일(목)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계약금을 낮추고 중도금 이자 후불제를 적용해 초기 자금부담을 낮췄다. 전용59㎡, 74㎡의 1차 계약금은 3000만원, 전용84㎡ 1차 계약금은 4000만원을 받는다. 또 전 세대에 현관 중문을 무상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포스코건설은 '분당 더샵 파크리버'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짓기 위해 주거만족도를 높인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남향위주 단지 배치와 거실(Living Room)과 주방(Kitchen), 다이닝(Dining)이 일렬로 배치된 LDK(일부세대)구조를 적용해 가족중심 공간을 마련한다 .또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여유롭고 실용적인 주거공간을 선보인다. 

여기에다 카카오톡과 제휴를 맺어 세대 내 첨단 무선 스마트홈 환경을 구축한다. 생활 공간에서 가전제품, 각종 IT 기기 등을 손쉽게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는 생활의 편리함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홈과 연동되는 AI(인공지능) 음성인식 및 챗봇(문자) 기반 ‘대화형 스마트 더샵’을 적용한다. 

뿐만 아니라 공용부 LED조명 도입은 물론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을 통해 관리비 절감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밖에 월패드와 연동해 스마트폰 앱으로 각종 세대 내 제어 및 정보확인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주차장 차량 개폐기와 엘리베이터를 연동시킨 원패스 시스템과 단지 출입부터 세대 출입까지 단계별 3선 보안체계를 구축한 ‘더샵 지키me’ 서비스를 통해 보안도 강화한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다양한 테마로 아이들의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테마놀이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팜가든, 초화원, 총림(테마숲)을 조성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해 주거 안전성을 확보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실 등의 스포츠시설과 북카페, 독서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이외에도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맘스-스테이션도 갖출 예정이다. 

■ 배산임수 입지에 편리한 교통편..풍부한 생활인프라에 학군도 우수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대규모 공원인 정자공원이 맞닿아 있다. 바로 앞으로 탄천이 흐르고 뒤로는 불곡산이 위치한 전형적인 배산임수(背山臨水)형 입지를 갖춘 명당으로 꼽힌다.

더불어 강남으로 오가기 쉬운 교통환경도 갖췄다. 단지에서 가까이 있는 미금역과 정자역에서 지하철을 타면 서울 강남까지 30분이면 닿는다.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간도로, 대왕판교로를 이용하기도 쉽다. 광역버스, M버스, 공항버스 정류장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3곳이 있다. 4대 학원가로 불리는 분당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에는 정자중, 수내중, 구미중 내정중 등 학업성취도 100위권 내 자리하고 있는 일반 중학교가 많다.

생활 편의시설도 주변에 많다. 분당 이마트(분당점)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분당 중앙공원, AK플라자 분당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분당점, CGV오리역 등의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다. 

포스코건설 이시형 분양소장은 “오랜 기간 새 아파트 분양을 기다려온 수요자들로 오픈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만큼 분당 더샵 파크리버가 지역 내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분당 더샵 파크리버’ 견본주택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50번지 일대(판교역 1번 출구)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