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점검 5시간 게임 올스탑 ..롤 릴리아 챔피언 업데이트 "각오 마친 사슴 요정"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7.08 01:52 | 최종 수정 2020.07.08 06:36 의견 0
(자료=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롤(리그 오브 레전드) 점검이 예고됐다.

8일 라이엇게임즈 측은 롤(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에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을 공지했다. 이번 점검은 8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예정돼있다.

점검 영향은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일부 이용불가다. 점검 내용은 게임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다.

특히 릴리아라는 새로운 챔피언에 대한 공지도 함께 올라와 시선을 끈다. 롤 릴리아는 홍보 영상 공개 후 8일 새벽 급상승 실시간 검색어 차트에도 등장했다.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블로그에 따르면 '오를 단단히 마친 사슴 요정'이라는 설명이 있다. 엄마는 아이번과 절친한 나무로 외지인들의 꿈을 통해 생명을 유지한다. 릴리안은 마법의 숲에서 평생을 홀로 보냈고 외지인의 꿈을 통해서만 바깥 세상을 잠깐 내다봤다.

하지만 어느 날 꿈의 공급이 끊기고 릴리안은 세상을 누비면서 사람들을 잠재우고 꿈을 수확하러 다니기로 한다.

"여태 만든 챔피언 중 가장 용감하고 흔들리지 않는 결속력으로 꿈과 연결된 챔피언이 탄생하게 되었다"는 설명도 주목할 만 하다.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정글 신 챔프의 등장" "릴리아 챔프 홍보영상 떴네" "한 번 써보고 싶다는 생각은 든다' "정글보다는 미드가 어울릴 거 같기도" "스킬 일부 영상 보니 기대된다" "헤카림과 니코가 보인다" 등의 의견을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