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드래곤즈, 2025 시즌 준비 동계훈련 돌입.."K리그1 승격 자신"
최창윤 기자
승인
2025.01.06 10:15
의견
0
[한국정경신문(광양)=최창윤 기자] 전남드래곤즈가 2025시즌 승격을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 2일 어제 선수단을 소집한 전남은 이날 선수단 상견례 후 오후부터 1차 훈련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훈련에 앞서 진행된 선수단 상견례 자리에서 김규홍 대표이사는 “전남드래곤즈가 K리그2에서 맞은 7번째 해가 됏다. 올해 우리의 목표는 무조건 K리그1으로 가는 것이다. 작년 한 해 돌이켜보면 우리의 실력은 어떤 팀에도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반기에 조금 휘청거렸던 것은 정신력과 간절함의 차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도 선수 개인과 전남드래곤즈의 성공을 위해 수많은 사람이 응원과 박수를 보내주고 있다. 여러분들도 그 기운을 잘 받아 매 경기 최선을 다해주고 또 1부 리그라는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면 좋겠다”고 선수단에 당부했다.
김현석 감독도 “사장님 말씀처럼 간절한 마음은 우리가 1년 동안 계속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마음이 잘 유지된다면 전남드래곤즈의 모든 팬들이 바랐던 K리그1 승격을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다고 자신한다. 여러분들이 그 승격의 주인공이 됐으면 좋겠다”며 승격 의지와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전남은 연고지인 전남 광양에서 1월 14일까지 체력 위주의 1차 훈련을 진행한 후 태국 방콕으로 떠난다. 방콕에서 진행되는 약 3주간의 2차 훈련에서는 전술 및 체력훈련과 연습경기를 병행할 예정이다. 국내 복귀 후 다시 광양에서 전술적인 매듭을 짓고 본격적인 시즌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