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시장서 창업 해볼까" 여수시, 8개 빈점포 사용자 모집..주변 환경 재정비 추진

최창윤 기자 승인 2024.12.02 13:42 의견 0
여수시가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쌍봉시장 빈 점포 8개소의 입점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참여 자격은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세 이상의 시민 중 본인이 직접 점포를 상시 운영할 수 있는 자로, 1세대당 점포 1개소만 신청이 가능하다. (자료=여수시)

[한국정경신문(여수)=최창윤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쌍봉시장 빈 점포 8개소의 입점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참여 자격은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세 이상의 시민 중 본인이 직접 점포를 상시 운영할 수 있는 자로, 1세대당 점포 1개소만 신청이 가능하다.

시장 사용 허가 기간은 5년이며, 시는 점포 사용자가 입점하기 전 쌍봉시장 노후 점포 정비계획에 따라 12월 말까지 개별 점포 및 주변 환경을 재정비해 깨끗하고 쾌적한 시장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입점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시청 경제일자리과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설시장 특성상 일반 상가보다 임대료가 저렴해 고물가 시대에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라며 “입점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