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킹카그룹과 파트너십 강화.. 위스키 ‘카발란’ 판로 넓힌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3.28 09:29 의견 0

롯데면세점과 카발란 제조사 킹카그룹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자료=롯데면세점)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롯데면세점이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글로벌 면세채널 상품 공급 및 판로 확대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이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제조사인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과 알버트 리 킹카그룹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형일 롯데면세점 MD부문장, 신디 린 킹카그룹 국제사업개발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파트너십 강화를 약속했다.

롯데면세점과 킹카그룹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판로 개척에 나설 전망이다.

먼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 카발란 플래그십 스토어를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오픈하고, 롯데면세점 단독 카발란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양사 동반성장을 위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을 비롯해 호주 멜버른공항점과 미국 괌공항점, 베트남 하노이공항점 등 해외 주요 거점에 카발란 위스키를 확대 입점할 계획이다.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카발란 증류소에서 2006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카발란 위스키는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현재까지 세계 유수의 주류 품평회에서 700여 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하며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았다.

카발란 위스키는 2017년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롯데면세점에 론칭하며 내국인 주류 애호가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면세점 국내 카발란 매출은 직전년도 대비 약 3580% 이상 신장했다.

특히 카발란의 페드로히메네즈 쉐리 솔리스트와 포트 솔리스트, 비노바리끄 솔리스트 등 베스트 상품이 롯데인터넷면세점 온라인 주류전문관에서 큰 인기를 끌며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킹카그룹과 공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롯데면세점 주요 채널에 카발란 위스키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및 상품바잉 경쟁력을 강화해 롯데면세점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