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구본성 전 부회장 배당요구 비판.."사익만 추구·차입만 증가할 것" 반박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3.31 16:48 의견 0
아워홈 마곡 본사 [자료=아워홈]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아워홈이 배당 규모를 둘러싸고 구본성 전 부회장과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아워홈은 구 전 부회장의 3000억원 배당금 지급 요구와 관련해 "순이익의 10배가 넘는 배당금을 요구하며 사익 추구를 우선하는 태도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31일 밝혔다.

아워홈은 입장문에서 "구 전 부회장은 작년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1천억원의 배당금을 지급하라고 요구한 적이 있다"면서 "지분매각의 효율성을 위해 배당을 제안했다고 주장하지만, 배당안이 가결될 경우 배당금 지급을 위한 차입만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아워홈은 오너가(家) 1남 3녀가 전체 주식의 98% 이상을 보유한 회사로, 창립자인 고(故) 구자학 회장의 장남인 구 전 부회장이 지분 38.6%를 가졌다. 구지은 부회장과 미현·명진 세 자매의 합산 지분이 59.6%다.

구 전 부회장은 2021년 여동생 3명과의 경영권 분쟁에서 밀려 해임됐고 이후에도 갈등을 빚었다. 그는 최근 주주들에게 배당금 2966억원을 지급하라고 회사에 요구한 것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아워홈의 지난해 순이익은 250억원가량이다.

구 전 부회장은 전날 입장문에서 "지분 매각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배당 제안을 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