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학사, 입사식 장학금 수여식 개최..14명에 개인·법인 장학금 1200만원 전달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3.05 16:48 의견 0
전남 구례군은 5일 구례학사(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소재)에서 2023 구례학사 입사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료=구례군]

[한국정경신문(구례)=최창윤 기자] 전남 구례군은 5일 구례학사(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소재)에서 2023 구례학사 입사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재)구례장학회(이사장 박형문) 주관으로 김순호 구례군수, 구례군 의원, 구례장학회 이사, 재경구례군향우, 학사생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생 14명을 최종 선발 입사식을 추진했으며 장학금 수여식에는 백운장학회, 청석장학회 등 개인장학회에서 5명과 구례장학회에서 9명을 포함 14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총 1200만원을 전달했다.

구례학사는 1992년 2월 23일부터 고향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 홍원표 원장이 사재를 기증해 시작됐으며 현재까지 48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구례장학회 박형문 이사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국가사회의 동량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향우님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며 항상 지역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학사에 새롭게 입사하는 학생과 장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시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며 “올해는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사업 등 신규사업을 실시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