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학부모대상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5.29 10:55
의견
0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이 지난 26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교원 등 13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2년 고교학점제 순천 선도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필요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2025년 전면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 이해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변화화는 진로진학의 방향과 자녀 교육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다양한 꿈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를 전달하고 고교학점제의 추진 배경부터 전남의 고교학점제 추진 상황과 준비 상황 등이 안내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매안초 한 학부모는 “코로나로 인해 자녀교육에 필요한 진로진학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관련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용덕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부모 진로진학 설명회를 통해 진로진학의 방향과 고교학점제 등 새로운 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많은 관심을 가지시길 바란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고교학점제를 대비, 학생 진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6월 2일에는 관내 중학교 학부모 25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