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앞둔 손흥민, 오픈씨와 공동으로 NFT 컬렉션 퍼블릭 세일 시작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5.06 14:11 의견 0
오픈씨에 등록된 손흥민 선수의 NFT. [자료=NFT스타]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세계적 축구선수 손흥민이 NFT스타(NFTSTAR)와 손잡고 발행하는 첫 번째 NFT 컬렉션 '메타 손흥민'이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에서 5월 5일부터 판매 중이다.

'메타 손흥민' 컬렉션은 NFT스타와 세계 최대 NFT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가 공동 프로모션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개당 0.09이더리움(ETH)에 판매 중이다. NFT스타는 추후 자사와 독점계약을 맺은 스타들의 컬렉션 또한 오픈씨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NFT스타는 올해 1월 손흥민 선수 팬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팬들에게 이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에 따라 손흥민 선수의 첫 번째 NFT 컬렉션 '메타 손흥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예비 NFT 홀더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5개월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내놓은 NFT 컬렉션이다.

메타 손흥민은 NFT스타 세계관 '스타버스'에서 손흥민 선수가 자신이 태어난 날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 1만800일을 스냅샷을 찍어 기록한다는 콘셉트가 반영된 컬렉션으로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한 모든 날'을 표현한다. NFT 개당 고유한 날짜가 새겨져 있는 특징을 활용해 특별한 날짜가 새겨진 NFT를 소유한 홀더들을 대상으로 향후 손흥민 선수가 직접 사인한 유니폼 굿즈를 선물한다.

NFT스타는 손흥민 선수 NFT 커뮤니티 기반 강화를 위해 보유자를 대상으로 손흥민 호랑이 PFP NFT 에디션을 제공하고 향후 론칭될 축구게임에서도 우선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오프라인 혜택도 주어진다. 대표적으로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는 축구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또한 올해 카타르 월드컵 일정과 관련해서도 기대해 볼 만한 이벤트들이 예정돼 있다. 또한 이 외에도 손흥민 NFT를 4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에게는 향후 론칭 예정인 네이마르 NFT 컬렉션의 화이트리스트 권한을 부여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NFT스타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의 NFT 컬렉션 판매가 종료된 후 네이마르 선수의 NFT 컬렉션도 론칭할 예정"이라며 "촘촘하게 쌓인 세계관 속 두 선수가 만나 보여줄 시너지가 생각지 못한 재미가 있을 것이다. 다가오는 월드컵 시즌에 맞춰 많은 사람들이 굉장히 흥미를 가질 다른 이벤트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