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종관 기자
승인
2022.04.20 09:42
의견
0
[한국정경신문(창녕)=길종관기자] 경상남도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군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역주민의 불안과 피로감이 높아졌으나 방문을 통한 대면 상담 및 정신건강 자가진단 선별검사는 어려웠다.
군은 군민들이 어디서든 쉽게 이용 가능한 카카오톡 채널 운영을 통해 정신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자가검진,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등 비대면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채널추가는 카카오톡 접속→상단 돋보기 클릭→‘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검색하거나 휴대폰으로 안내문에 포함된 QR코드를 인식시키면 된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께서는 주저하지 말고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기 바란다”며 “심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살피겠다”고 말했다.
군에서는 카카오톡 채널 가입자 선착순 500명에게 텀블러 교환쿠폰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채널 추가 후 이벤트 쿠폰 받기를 클릭한 후 보건소에 방문하면 텀블러를 수령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