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모바일 지정 대리인 통해 보험금 쉽게 청구하세요"

이정화 기자 승인 2021.09.24 12:07 의견 0
교보생명이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와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자료=교보생명]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별도의 서류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 업무를 위임할 수 있게 됐다.

교보생명은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와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란 수익자가 모바일을 통해 대리인을 사전에 지정하면 위임장, 인감증명서이 없어도 대리인이 고객플라자에 내방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스마트 위임을 받은 대리인은 교보생명 고객플라자에 방문해 일반보험금 신청과 보험계약대출·계약해지·중도인출 신청 및 자동송금서비스 등록·변경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향후 스마트 위임 적용 업무는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는 콜센터를 통해 보험 업무를 처리할 때 필요한 구비서류를 고객별 모바일 URL(인터넷주소)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하는 서비스다.

교보생명 관계자는"“최근 디지털 트렌드와 언택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보험 업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