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시각장애인 불편함 해소..삼양식품, '점자 표기 용기면' 출시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8.31 09:01 의견 0
점자 표기 용기면 [자료=삼양식품]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삼양식품이 시각장애인의 구매 및 취식 불편함 해소를 위한 용기를 선보인다.

삼양식품은 업계 최초로 점자 표기 용기면 제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양식품이 이번에 도입한 점자 적용 제품은 시각장애인의 용기면 구매 및 취식 불편함 해소를 위해 개발됐다. 그동안 시각장애인들은 라면을 구매할 때 점자 표기 제품이 없어 어려움이 있었다. 또 용기면 물을 맞추기 위해 용기 안에 손가락을 직접 넣어 확인해야 했다.

점자 표기 용기면은 소비자로부터 시각장애인용 제품 출시 제안이 오면서 시작됐다. 삼양식품은 올해 상반기부터 용기 제작 업체에 점자와 외부 물 확인선 삽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점자 표기 용기면 출시를 준비했다.

삼양식품은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과 점자 표기 용기면을 공동 개발했다. 특히 원샷한솔은 점자 적용 제품의 오탈자 및 가독성 확인하고 외부 물 확인선 등 전 과정에 참여했다.

점자는 용기면 제품 하단에 삽입했다. 빠른 제품 확인을 위해 불닭볶음면은 ‘불닭’, 삼양라면은 ‘삼양’으로 축약 표기했다.

삼양식품은 내달부터 큰컵 불닭볶음면, 큰컵 삼양라면에 점자 표기를 적용하고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