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취향대로 고르세요"..소비자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 첫선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8.25 09:22 의견 0
YES or NO, 샌드위치 [자료=스타벅스]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스타벅스가 음료에 이어 샌드위치 레시피도 소비자 선택으로 만들어진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개발에 참여한 샌드위치를 정식 메뉴로 출시하는 소비자 참여 푸드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를 전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에 진행한 소비자 음료 개발 이벤트인 ‘YES or NO, 프라푸치노’를 통해 6월 말 소비자가 선택한 레시피로 완성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선보인 바 있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2주간의 판매 기간 동안 약 35만잔이 판매됐다. 소비자가 개발에 참여한 음료가 정식 메뉴로 출시됐다는 점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 역시 음료와 동일하게 1단계부터 7단계까지의 푸드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된다.

1단계 브레드, 2단계 메인 재료, 각각의 서브 재료를 선택하는 3단계부터 5단계를 비롯해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7단계 스프레드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소비자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투표 때는 보기에 주관식 응답을 추가해 소비자가 원하는 맛과 레시피를 제안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