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을 위한 프로젝트..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 20기 모집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8.06 08:16 의견 0
히든서포터즈 [자료=롯데푸드]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롯데푸드가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0기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스무 번째 새내기를 모집하는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중 하나다. 다양한 식품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고 활동에 따른 혜택도 풍성하다.

특히 10년간 운영된 덕에 수료생들과의 커뮤니티도 활발하다. 활동을 마친 후에도 희망자는 신제품 체험 등 선배로서 활동을 이어 나간다. 현재도 200명 이상의 히든서포터즈 수료생들이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 또 롯데푸드 마케팅 담당자와의 관계도 지속할 수 있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를 제외한 대학생이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9월부터 6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활동을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혜택은 다양하다. 마케터 위촉장과 활동비는 물론이고 월별 우수활동자 포상을 실시한다. 활동 마무리에는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식품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업 마케팅 실무진의 강의와 프로젝트 코칭이 준비돼 있다. 매달 롯데푸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기수는 롯데푸드의 빙과 및 유가공 신제품 제안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실무진의 지속적인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