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 얀센 관련주 "30대 사망-과다 투여 사고" 티앤알바이오팹 인콘 등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6.14 07:41 의견 0
얀센 백신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존슨앤존슨(J&J) 얀센 관련주 변동에 시선이 쏠린다.

대구에서 코로나19 백신인 '얀센'을 접종한 30대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

대구시 보건당국 관계자는 지난 13일 "사흘 전 얀센 백신을 접종한 30대 A씨가 이날 새벽 대학병원에서 사망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0일 대구 수성구 한 의원에서 얀센 백신을 접종했다. 이후 열을 동반한 감기·몸살 증세를 보였다. 그러다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지난 12일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아왔다.

대구시 보건당국 관계자는 "A씨가 혈액 관련 질환을 치료했다는 말이 전해져, 사실인지를 확인 중에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전북 부안군 한 의료기관에서 얀센 백신을 과다 투여한 사실이 확인돼 보건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전북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지난 11일 밤 부안군 보건소에서 얀센 백신을 맞은 30대 남성 B씨가 40도의 고열 증세를 호소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보건 당국은 한 민간위탁의료기관이 B씨 등 30대 남성 5명에게 얀센 백신을 정량보다 5배 과다 투여한 사실을 확인했다. 5명은 경과를 지켜보기 위해 전북대병원 중환자실 등으로 이송됐다.

이에 따라 존슨앤존슨(J&J) 얀센 관련주 주가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국내 존슨앤존슨(얀센) 관련주로는 티앤알바이오팹, 유한양행, 인콘 등이 거론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