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 재산권 면제 지시..관련주 이트론 이아이디 영향은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5.07 08:08 | 최종 수정 2021.05.07 08:14 의견 0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러시아 백신 관련 새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관련주 주가 변동에 영향이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코로나19 백신 부족사태를 겪고 있는 나라들을 위해 백신의 지식재산권을 면제하자는 미국의 제안에 국제사회가 잇달아 환영하고 나섰다.

특히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한발 더 나가 러시아산 백신인 스푸트니크V의 지식재산권 면제를 검토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는 이미 자체 개발한 백신 생산 기술을 다른 나라에 나눠주는 유일한 나라"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백신 지재권 면제는 제약사가 특허권 행사를 포기하고 다른 나라의 복제약 생산을 허용한다는 의미다. 다만 각 나라마다 입장 차이가 적지 않아 실제 결실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이 백신 관련 소식에 큰 주가 변동을 보이고 있어 이번 주가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국내 시장서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는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휴온스글로벌, 바이넥스 등이 거론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