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자료=NS홈쇼핑)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NS홈쇼핑이 11년간 여러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았다.
NS홈쇼핑이 지난 4일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 2024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실시하고 있는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문화예술 분야를 후원하고 있는 단체와 기관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문화예술 분야를 지원하고 기반을 강화하고자 2014년부터 시행되어 왔다.
NS홈쇼핑은 2014년부터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 청소년 창작자 육성 및 인재 양성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프를 후원해 문화예술 후원 기업으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인증자격 유지 기간은 3년간이며 NS홈쇼핑은 2021년 첫 인증을 받은 후 이번이 두번째다.
NS홈쇼핑의 크리에이티브 캠프는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광고 관련 기본 지식 배양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왔다.
11년차인 올해까지 총 880명의 청소년에게 창의적 상상력과 아이디어 기획 및 개발 경험을 제공하고, 광고 영상 마케팅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줬다.
허영환 NS홈쇼핑 미디어전략 본부 이사는 “NS홈쇼핑은 우리사회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창의적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후원하고 동시에 문화와 예술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문화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발전을 위해 값진 후원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