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경기 광주시장,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제8대 협의회장 취임

김영훈 기자 승인 2024.08.30 16:10 의견 0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제8대 협의회장 취임식. (자료=광주시)

[한국정경신문(경기 광주)=김영훈 기자]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제8대 협의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4년 동안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를 이끌어 온 제6‧7대 박우량 신안군수가 이임하고 방세환 시장이 신임 협의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에 앞서 방세환 시장은 '2024년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에서 제8대 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행사는 제6‧7대 협의회장 성과 보고, 제8대 협의회장 추대, 이임 회장 공로패 전달, 이‧취임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우량 군수는 이임사에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가 가장 역동적인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했다"며 "제8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방세환 시장께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의 구현을 위해 애써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그동안의 성공 사례와 경험을 토대로 국내‧외 단체와 더욱 협력하고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확대해 활동 범위를 넓히고 더욱 견고하고 탄탄한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