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소셜아이어워드 2024 디지털영상 부문 사회공헌 혁신대상..“대중관심 높여”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7.29 09:10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KT&G의 유튜브 채널 KT&G상상플래닛이 청년 창업가들의 스타트업 성장과정을 잘 보여주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KT&G상상플래닛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의 ‘소셜아이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사회공헌 혁신대상’과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미디어 플랫폼 우수 운영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미디어 행사다.
KT&G상상플래닛은 유튜브 채널에서 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스타트업 성장과정을 조명한 콘텐츠들을 통해 소셜 벤처 생태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숏폼 콘텐츠로 상상플래닛 입주사들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창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장호연 KT&G 사회공헌부장은 “KT&G는 상상플래닛을 기반으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청년 창업가 지원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창업 성장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사회혁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상플래닛은 KT&G가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0년 성수동 ‘소셜벤처밸리’에 개관한 청년 창업공간으로 교육·멘토링 등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과 입주사 간 교류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년창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