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수한, 한국어 세계에 알린다..한국토픽교육센터·도서출판 참, 홍보대사 위촉

토픽코리아, 한국어 글로벌 교육사업에 박차

이지현 기자 승인 2019.03.11 13:13 의견 0
개그맨 이수한이 한국어 알리기에 나선다. 이수한은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을 수강하고 한국토픽교육센터 홍보대사로 나섰다. (자료=한국토픽교육센터)

[한국정경신문=이지현 기자] 개그맨 이수한이 한국어 알리기에 나선다.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을 수강하고 한국어 교육기관인 한국토픽교육센터 홍보대사로 나섰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지난 8일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본사에서 개그맨 이수한을 초청해 홍보대사 위촉했다.

토픽교육센터 오세형 대표는 이날 개그맨 이수한에게 위촉장과 외국인 및 재외 한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사의 이야기를 담은 한국어교원 필독서 ‘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 책을 선사했다.

개그맨 이수한은 지난달 27일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양성과정에 등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개그맨 이수한은 지난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다. 

그는 '웃찾사' 출신 인기 개그맨 안시우, 이융성 등과 함께 유튜브 ‘오인분’ 활동과 함께 개인채널 ‘파닥파닥’도 운영하고 있다.

이수한은 최근 한국어 콘텐츠 시장에서 주목받는 한국토픽교육센터·도서출판 참·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의 홍보대사 겸 홍보모델로 활동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참 코리안닷컴’에서 전 세계 27개국 무료로 온라인 한국어 교육을 배울 수 있도록 자체 제작된 동영상을 5개 국어로 홍보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센터는 국립국어원 인증교육회삳. '한국어 교육의 1번지' 라는 정신으로 전문 한국어 교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지난 2011년 개원 이후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근로자 국비지원 온라인교육은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오세형 대표는 “한국어능력시험을 통해 한국어를 세계에 보급하며 한국어 교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온라인 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업교육(HRD)을 실현할 수 있게 한다”며 “베트남, 중국 등 각 나라의 역사·문화·관광·전통·언어에 기반한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생산해 공유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