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플라스틱 재활용' 대학생 공모전 열어..총상금 1000만원
이정화
승인
2023.03.20 12:4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SK케미칼이 플라스틱 리사이클링과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을 알릴 방안을 젊은 층과 함께 모색한다.
SK케미칼은 대학생 공모전 '리사이클링 생태계에 그린라이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SK케미칼은 공모 참여자 중 4개팀을 선발해 1~2개월 간 챌린지 형식의 2차 과제를 부여한다. 챌린지 참여 팀은 리사이클링 사업 방향성에 대한 상세 내용을 기반으로 SK케미칼 구성원과 함께 스토리 라인 구축과 캠페인 세부 계획을 마련해 최종 평가에 참여한다.
최종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된 팀은 500만원, 2위 팀은 300만원, 3등과 4등 팀은 각각 1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안재현 SK케미칼 사장은 "직접 플라스틱을 소비하는 일반 소비자와 젊은 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리사이클링 사업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대학생 참가자의 생생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리사이클링 생태계 구축과 소비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