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티맵서 맛집 검색..티맵, 식신과 손잡고 전국 맛집 데이터 제공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8.24 08:53 | 최종 수정 2022.08.24 08:54 의견 0
티맵모빌리티가 푸드테크 기업 식신과 손잡고 티맵 앱에 식신 맛집 데이터를 제공한다. [자료=티맵모빌리티]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24일부터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서 전국 75만의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는 ‘식신’의 맛집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티맵모빌리티는 푸드테크 기업 식신과 함께 TMAP 서비스에 전국 맛집 위치와 운영시간, 휴무일, 대표 메뉴, 가격 등 정보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식신은 사용자 리뷰를 기반으로 한 인기 맛집 정보와 테마별 추천 맛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빅데이터 분석과 여러 단계의 검증을 통한 맛집 등급 체계와 꾸준한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신뢰도 있는 맛집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24일부터 TMAP 사용자는 실시간 인기 장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T지금’ 서비스를 통하거나 식당 검색 후 표출되는 상세 페이지를 통해 맛집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티맵 사용자에게 전국 리얼 맛집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반갑다”며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규진 티맵모빌리티 로컬컨텐츠(Local Contents) 리더는 “전기·수소차충전소, 소화전, 요소수, 주유소 등 이미 TMAP에서 제공 중인 다양한 정보에 더해 이번에 식신과의 제휴로 양질의 맛집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티맵모빌리티는 국민의 이동과 생활이 즐겁고 편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