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자원봉사 실천주간 '서초V위크' 힘찬 출발식 개최
김영훈 기자
승인
2022.07.23 14:36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22일 오후 2시 자원봉사 실천주간 '서초V위크' 운영을 위한 출발식을 서초구청 1층 로비에서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를 뜻하는 Volunteer의 앞글자 ‘V’에서 따온 ‘서초V위크’는 여름방학 2주간 자원봉사를 집중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주제로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주민 600여명과 함께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에 동참하도록 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기획됐다.
이날 출발식은 자원봉사 실천주간인 25일부터 8월5일까지 2주간을 '서초V위크' 운영하는 데 앞서 주민 100여명이 모여 자원순환 실천다짐을 선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기후위기 대응 시민 참여캠페인’ 경과보고,, 후원사 감사패 전달, 자원순환 실천 다짐 선언문 낭독, 자원순환실천 퍼포먼스(플라스틱을 투명박스에 옮겨 담기),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 한켠에는 천연 버물리 만들기, 모기퇴치용 화분 만들기 등 친환경제품 체험부스도 운영됐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일상생활 속 자원봉사 실천과 지속적인 관심이 하나 하나 모여 '서초V위크'를 위한 큰 힘이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의 첫걸음을 위한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 꾸준히 이어져 '오늘이 행복하고 내일이 기다려지는 서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