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그룹 전반에 ESG 경영 확산..사외이사 독립성 정책 및 인권 헌장 등 규범 제정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3.29 11:54 의견 0
GS그룹 ESG헌장 주요 내용 [자료=GS그룹]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GS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헌장'을 제정하고 그룹 전반에 ESG 경영을 확산한다.

GS그룹 지주사인 ㈜GS는 '2022년 제2차 ESG 위원회'에서 환경경영정책과 인권 헌장, 협력사 행동강령, 사외이사 독립성·다양성 정책 등 4개 분야 ESG 규범 제정을 최종 승인했다고 29일 밝혔다.

분야별 헌장을 보면 환경경영정책은 환경적 지속가능성이 고객과 지구적 측면에서 중요함을 인식하고 환경 보전과 개선을 통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한다는 내용이다.

또 인권 헌장에는 인권 존중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협력사 행동강령은 협력사의 가치를 중요하게 인식하고 자율성과 독립성을 존중해 지속가능 경영의 원칙과 이념을 위한 규범 이행을 권고한다는 내용을 품고 있다.

사외이사 독립성·다양성 정책은 이사회 구성 시 구성원의 독립성과 다양성을 검토해 이사회가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홍순기 GS대표는 "ESG 경영은 단순히 비용적 측면이 아닌 기업 생존의 문제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에 새로 제정한 ESG 정책과 규범들을 각사 상황에 맞게 적극적으로 활용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