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자발적 기부 프로그램 신설로 ESG경영 선도..‘우리WON클릭 기부함’ 신설

윤성균 기자 승인 2022.01.13 11:1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사)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우리WON클릭 기부함’을 신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자발적 기부 프로그램 ‘우리WON클릭 기부함’을 신설했다. [자료=우리은행]

우리WON클릭 기부함은 수해, 폭설, 지진, 대형화재 등 중대한 재난 재해 발생 시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에서 일정 기간 동안 오픈해 고객이 자발적으로 쉽게 기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부된 금액은 (사)전국재해구호협회로 즉시 전달돼 재난 재해로 피해를 입은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사)전국재해구호협회는 자연재난 피해 이웃들을 위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정부로부터 유일하게 권한을 받은 최초의 민간구호 단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부함은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