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제해결플랫폼' 발굴 적극 기여..한국부동산원, 행정안전부 표창 수상

송정은 기자 승인 2021.11.08 14:53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한국부동산원]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한국부동산원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발굴한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부동산원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추진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주민과 시민 공동체가 발굴한 다양한 지역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공이 협력하는 기구다.

이번 행정안전부 표창 수상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됐다. 전국 10개 시·도에 속한 민간,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한 심사를 통해 대구 지역에서는 한국부동산원이 최종 수상자로 뽑혔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한국부동산원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구축 이후 기관 보유자원을 연계해 지역현안 해결 과제를 주도적으로 발굴해왔다"며 "올해는 대표의제 7건 중 4건을 추진하는 등 지역혁신과 사회적가치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 수상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한국부동산원은 지역문제 해결 및 지역혁신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업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겠다"며 "또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과제를 적극 발굴해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