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디자인 이노베이션 랩’2기 선정 통해 스타트업 투자 지원

최성필 기자 승인 2018.10.09 09:51 의견 0

 

(사진=롯데홈쇼핑)

 [한국정경신문=최성필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한국디자인진흥원 본사에서 우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 2기 참여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전성율 커뮤니케이션부문장,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주현 원장을 비롯한 스타트업 관계자, 벤처창업 전문가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은 지난해 11월부터 롯데홈쇼핑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해 상품화, 사업화를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기 8개 기업을 선정한 데 이어, 올해 2기에는 최종 7개의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 총 2억 원 상당의 지원금을 제공했다. 


롯데홈쇼핑은 최종적으로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 지원금은 물론, 판매 채널을 통한 판로 개척, 나아가 대만, 베트남, 태국 등 해외 진출까지 지원한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사업을 구체화할 수 있는 경영, 생산, 마케팅 등 전반적인 필요 요소를 지원한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다양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상품을 보유한 기업의 판로 확대 및 해외시장 진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운영된 1기에 참여한 8개 스타트업은 프로그램 참여 이후 평균 3배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