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당류 낮추고, 단백질 높이고” 농심켈로그, ‘카라멜&피칸 프로틴 딜라이트’ 출시
농심켈로그가 프로틴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발맞춰 프로틴은 든든하게 채우고 당 함량은 50% 저감한 '카라멜&피칸 프로틴 딜라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제품은 ‘켈로그 프로틴 딜라이트’ 브랜드의 신제품으로 ‘딜라이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맛있고 라이트하게 단백질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은 카라멜과 피칸의 실패할 수 없는 꿀조합으로 프리미엄한 맛의 조화를 구현했다. 프로틴 그래놀라 제품군 중에서는 국내 최초로 시도해 초콜릿 맛이 주를 이루는 프로틴 제품과 달리 은은한 단맛의 카라멜에 고소한 피칸의 풍미를 더해 입안 가득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켈로그만의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통해 100g 당 삶은 계란 4개 분량의 단백질(20.5g)과 고구마 1.5개 분량의 식이섬유(6g)까지 함유해 포만감까지 꼼꼼하게 신경 썼다.
무엇보다 이번 신제품은 당 함량을 곡류가공품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50% 저감한 것이 특징이다.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올리고당, 스테비아, 알룰로스 등 건강한 원재료만을 사용하여 맛은 그대로 맛있게 유지하되 당 함량은 대폭 낮췄다. 한 끼 제안량 50g 기준 오직 귤 반 개 수준인 4.5g의 당만 함유해 당류 걱정 없이 라이트하게 프로틴을 채울 수 있다. 이는 켈로그의 모든 제품과 비교해도 가장 낮은 수준의 당 함량이다.
■ 허니버터칩, 글로벌 스페셜 에디션 韓·日 동시 출격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허니버터칩이 한국과 일본에서 새로운 맛으로 동시에 데뷔한다. 한·일 양국의 젊은 입맛 공략을 위해 개발한 사과파이맛 감자칩 애플버터 맛이다. 이번 달부터 양국에 각각 50만 봉지씩 약 100만 봉지만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스페셜 에디션이다.
동일한 신제품을 한국과 일본 시장에 동시 출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단짠 감자칩 시장을 만들고 주도하고 있는 허니버터칩의 독보적인 인기가 일본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판단한 것.
지난 1년간 심층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한일 양국의 젊은 층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애플파이맛을 최종 선정했다. 이후 수많은 배합 실험과 소비자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상큼달콤 밸런스를 완성했다.
2개국에서 동시에 출시하는 글로벌 스페셜 에디션인 만큼 특별한 맛을 담았다. 상큼달콤한 사과향이 진하고, 사과와 찰떡궁합인 시나몬의 향긋함을 입혀 갓 구워낸 애플파이를 바삭하게 즐기는 느낌이다. 청정 스위스산 사과와 벌꿀이라 향과 맛이 그만큼 신선한 것도 특징이다.
허니버터칩의 글로벌 스페셜에디션 애플버터맛 출시를 기념해 해태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에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원 댓글 중 추첨을 통해 허니버터칩 애플버터맛 1박스를 증정한다.
■ “세 겹으로 더 바삭하게” 동서식품,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크리치오’ 출시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국내 대표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 신제품 ‘포스트 크리치오’를 출시했다.
제품명 ‘크리치오(Criccio)’는 바삭하다는 뜻의 ‘크리스피’와 고슴도치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리치오’에서 따왔다. ‘포스트 크리치오’는 세 겹 구조로 만들어져 우유와 곁들여도 오랫동안 바삭함이 유지되며, 풍부한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5가지 곡물과 8가지 비타민을 함유하여 우유가 없어도 간편한 영양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신제품 ‘포스트 크리치오’는 치오라는 귀여운 캐릭터가 재미를 더한다. ‘치오’는 그가 만든 요리를 먹으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소문의 고슴도치 셰프이며, ‘치오’가 가장 자신있게 선보이는 요리가 바로 직접 구멍을 내어 만든 바삭한 초코 시리얼 ‘크리치오’다.
제품은 500g, 300g의 2종류로 발매되며, 출시를 기념하여 론칭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제품 샘플링, 전용 굿즈 이벤트,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SPC 잠바주스, 오트 스무디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오트밀을 활용한 오트 스무디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잠바주스의 인기 제품인 스무디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고소한 오트밀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3종은 △상큼한 딸기와 애플주스에 오트밀을 넣어 포만감을 높여주는‘스트로베리 파워’ △망고 패션주스에 망고, 오트밀을 더해 풍미 가득한 망고를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망고파라다이스’ △ 애플스트로베리 주스에 케일과 망고, 오트밀을 블렌딩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그린 오아시스’ 등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