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 ‘CES혁신상’ 수상
박수진 기자
승인
2020.12.17 09:48
의견
0
아모레퍼시픽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 CES 출품 이미지 (자료=아모레퍼시픽)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이 다음달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1’에서 헬스&웰니스 부문 CES 혁신상을 받았다.
17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에 수상한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한다. 현장에서 즉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컬러 테일러’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Ï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찾아주고 빅데이터와 전문가의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립 컬러를 제안해준다. 스마트 팩토리 기술이 적용된 ‘립 팩토리’는 정밀 공정을 통해 색소를 혼합해 2000여 가지 색상의 립 메이크업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결합한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Lip Factory by Color Tailor)’를 활용하면 고객은 본인에게 적합한 립 컬러를 추천받아 현장에서 원하는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품을 바로 만들 수 있다.
또한 해당 시스템에는 다양한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고도화 기술을 적용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신속하게 정확한 색상을 내는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관련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지난 8월 출시해 아모레성수에서 운영 중이다. 앞으로도 알고리즘 고도화와 고객 접근성 강화를 통해 더욱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원석 기반혁신연구소장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창조적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최초와 최고의 제품을 전 세계에 전하기 위한 혁신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내년 1월 11일~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CES 2021’에도 참가해 혁신상을 수상한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