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 우수사례 시상식 개최..최우수 1편 등 10편 선정

박순희 기자 승인 2024.10.31 17:29 의견 0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30일 강원도 원주시 소재 공단 본부에서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 강사와 공단 관계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 우수사례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료=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정경신문(원주)=박순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30일 강원도 원주시 소재 공단 본부에서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 강사와 공단 관계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 우수사례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시상하기 위한 자리로 건강백세운동교실의 질적 향상과 일상생활 속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사례는 올해 건강백세운동교실에서 활동한 강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운동교실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공모작 163편 가운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건강개선 효과, 독창성, 호응도, 공단정책 활용등을 반영해 효과적으로 건강백세운동교실을 운영한 사례10편(최우수 1편, 우수 9편)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우수 강사 수상과 더불어 최우수 사례 발표 등 성과를 공유하고 시상식 참가자들로부터 축하받는 시간을 가졌다.

최우수 사례는 수영을 강습 주제로 실시한 거창지사 박은영 강사로 백세운동 참가자 모두가 심폐기능이 향상되고 참여자의 92%가 하지근력이 강화되는 등 건강개선 효과와 더불어 강사의 3년간의 노하우로 재미와 흥미를 극대화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그 외에 우수 사례로는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삶을 전파하는 내용으로 감동을 준 강서지사 오채완 강사, 다양한 운영 과정으로 건강증진에 기여한 부산진구지사 김도이 강사, 영상 내내 구수하고 친근한 사투리로 웃음을 자아낸 목포지사 박은경 강사 등이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운동 강사는 “건강백세운동교실에서 오랫동안 활동해 오신 강사님과 만나 교류하면서 평소 가지고 있던 강습 운영 관련 고민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소통의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공단 박향정 의료이용관리실장은 “앞으로도 건강백세운동교실을 더욱 활성화해 국민 건강을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국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