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열려..'황매산' 사계절 힐링 관광지 조성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3.24 17:25 의견 0
합천군은 23일 김윤철 군수, 조삼술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외 관내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외부 관광객을 포함 500여명이 황매산 군립공원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에 참여했다. (자료=합천군)

[한국정경신문(합천)=박순희 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23일 김윤철 군수, 조삼술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외 관내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외부 관광객을 포함 500여명이 황매산 군립공원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에 참여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황매산 사계절 힐링 관광지 조성을 위한 산철쭉(1만본) 나무 심기, 합천군 SNS 활성화 이벤트 행사로 참가한 관광객들에게 경품 추첨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부산의 한 관광객은 “아이에게 나무 심는 즐거움과 교훈을 주고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광객들과 함께 한 김윤철 군수는 “나무를 심고 가꾼다는 것은 20~30년 미래 세대를 위한 중요한 일이며 오늘 행사에 동행한 어린이들이 나무와 함께 건강하고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