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오프라인 체험 강화하는 카카오게임즈·위메이드

김명신 기자 승인 2023.05.24 15:09 | 최종 수정 2023.05.24 15:10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1주년 기념 첫 오프라인 행사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오프라인 행사 및 특별 방송을 다음 달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오프라인 행사 ‘1st Anniversary 페스티벌’을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서비스 1주년 기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특별 방송 VOL.02’ 공개가 확정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프라인 행사 현장 프로그램 및 특별 방송에 관한 상세 내용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1년 동안 ‘우마무스메’를 사랑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한다”라며, “트레이너분들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 다채로운 재미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나일(NILE), T2E 라이프 디앱 ‘탱글드’에서 B.I.G 글로벌 팬미팅 개최

위메이드는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이 론칭한 T2E(Talk to Earn) 라이프 디앱 ‘탱글드’가 인기 보이그룹 ‘B.I.G(비아이지)’의 글로벌 단독 팬미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팬미팅은 GH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B.I.G와 탱글드가 만나 T2E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아티스트와 팬덤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컬래버레이션이다.

B.I.G는 ‘희도’, ‘제이훈’, ‘진석’, ‘건민’ 등 네 명의 멤버로 구성된 보이그룹이다. 특히 중동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아이돌 최초로 요르단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고, 한국-아랍 소사이어티(KAS) 재단 공식 친선대사로 임명되기도 했다.

팬미팅은 한국 시간 기준 24일 오후 5시 ‘희도’, 30일 오후 5시 ‘제이훈’과 같은 날 오후 6시 30분 ‘진석’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6월 5일 오후 5시 멤버 전체가 참여하는 팬미팅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위메이드 측은 "B.I.G는 탱글드의 라이브 채팅 기능을 활용해 글로벌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면서 "참가 희망자는 탱글드 가입 후 별도로 마련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팬미팅 당일 탱글드에 접속하면 랜덤 채팅을 통해 B.I.G와 1대1로 영상 통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