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국회의원· 도군의원과 정책간담회 개최..예산확보 지역현안 해결에 '한마음'

박순희 기자 승인 2023.02.04 15:30 의견 0
고성군이 지난 3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도의원·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점식 국회의원, 백수명 경상남도의회 의원, 허동원 경상남도의회 의원과 고성군의회 최을석 의장을 비롯한 전 의원이 참석했다. [자료=고성군]

[한국정경신문(고성)=박순희 기자] 고성군이 지난 3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도의원·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점식 국회의원, 백수명 경상남도의회 의원, 허동원 경상남도의회 의원과 고성군의회 최을석 의장을 비롯한 전 의원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군은 군정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국·도비 예산 지원 등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건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2023년도 재정 현황 및 2024년도 예산운영 계획 ▲코로나19 상생 군민지원금 지원사업 ▲고성 독수리 생태복원센터 건립사업 ▲무인기 종합타운 조성사업 ▲유익 미생물 생산시설 지원사업 ▲고향사랑 기부제 제도개선 등을 건의했다.

특히 신규 국도비 사업인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독수리 생태복원센터 건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정점식 국회의원은 “고성군이 건의하고 논의된 현안에 대해 지역의 도·군의원, 집행부가 함께 협력하고 대응해 나간다면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로운 고성을 만들어나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건의된 사업들을 면밀히 검토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하는 원년으로 역점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치하겠다”며 “앞으로 확실히 달라진 군정으로 자랑스러운 고성의 위상을 찾을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국도비 확보와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지난해 7월에도 국회·도·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